고배향성규소강판의제조방법

본 발명은 저철손의 고배향상 전기강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자구세분화에 의해 응력제고소둔 후에도 규소강판의 자구미세화 효과가 지속되도록 한 것으로서, 특히 고온소둔 공정에서 규소강에 침입형으로 고용되는 B가 첨가된 소둔분리제를 사용하여 고온소둔을 행한휘 1-10mm 간격으로 레이저를 조사함으로써 소둔분리제에 첨가된 원소가 국부적인 고열로 인하여 강판내부에 침입형으로 고용되도록 한 데에 기술적 특징이 있다.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여 얻어진 고배향성 규소강판은 응력제거수둔 이후에도 자구미세화에 의한 효과가 그대로 지속되어 철손감소효과면에서 종래의 규소강판에 비해 우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