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용유전체공진기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주파용 고유전을 세라믹 유전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원료분말의 혼합단계에서 고분자성 무기폴리머나 콜로이드로 원료분말의 표면을 졸겔코팅하여 얻어진 혼합분말에 통상에 세라믹 제조공정을 수행하여 세라믹 유전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 원료분말의 표면을 코팅하는 재료로는 고분자성 무기폴리머와 콜로이드가 각각 또는 혼합하여 사용될 수 있으며 고분자성 무기폴리머에는 AL(OC4H9)3가, 그리고 콜로이드에는 콜로이드 실리카가 바람직하다.본 발명의 방법은 점성소결에 의해 저온소결이 가능하고, 소결후 균일하고 치밀한 소결조직을 띰에 따라 유전특성 및 온도특성이 우수한 고주파용 유전체 공진기의 제조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