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페녹시프로스타트리에노산유도체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6-페녹시 프로스타트리에노산 유도체의 제조에 유용한 중간체(Ⅰ)을 제조하고, 이 화합물을 이용한 다음 일반식(Ⅱ)의 16-페녹시 프로스타트리에노 산 유도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상기식에서 R은 테트라하이드로피라닐, 테트라하이드로푸라닐, 2-에톡시에틸 또는 3-t-부틸 디메틸실릴, 트리이소프로필실릴, 트리에틸실릴과 같은 에테르형성그룹으로, R1,R2는 수소, 또는 아세틸과 같은 에스테르 형성그룹이고, P는 수소, 트리메틸실릴, 또는 트리부틸틴이고, Z는 산소 또는 α-히드록실기이며, 파상선은 에피입체 혼합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