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성폴리머필터소재

Abstract

본 발명은 대기 및 액체용 필터시스템에 사용되는 필터소재에 관한 것으로 낮은 압력차를 지니면서 우수한 여과 성능을 나타내는 자성 폴리머 필터소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자성 폴리머 필터소재는 폴리카보네이트등의 폴리머 27∼97wt%와 바룸계 페라이트등의 자성체 1∼8owt%를 혼합하여 방사 사출기에서 방사사출한 후 관상이나 매트타입으로 성형한 다음 소정크기로 재단하고 자화기에서 자화시켜서 제조된다.본 발명의 자성 폴리머 필터소재는 낮은 압력차와우수한 여과성능을 나타내는 바, 특히 철분을 함유하는 불순물에 대한 여과 성능이 우수하여 집진기등의 대기필터를 비롯한 폐수 및 폐유정화를 위한 액체필터등에 사용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