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층자기콘덴서

Abstract

본 발명은 저가의 니켈 또는 니켈 합금을 내부전극으로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적층 자기 콘덴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티탄산 바륨 유전체 자기의 바륨 이온을 스트론튬 이온으로 치환하는 한편 타타늄 이온을 니켈 이온과 지르코늄 이온으로 치환한 것으로 다음의 조정식으로 표시된다.Ba1-x-SrxTi1-y-zNiyZrzO3-y이때,0≤x≤0.20.005≤y≤0.10≤z≤0.2본 발명의 조성물을 이용한 적층 자기 콘덴서는 저산소분압의 환원분위기 소결후에도 106MΩ·㎝ 이상의 높은 비저항을 유지하며, 2000 이상의 유전상수와 3.0% 이하의 유전특성을 나타낸다.또한, 산화니켈이 유전체 조성물에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내부 전극인 니켈의 유전체 내로의 확산이 방지되어 적층 자기 콘덴서의 유전특성이 유전체 자기 본래의 유전특성과 달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적층 자기 콘덴서의 신뢰성과 생산성 향상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