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링형상의자석클러치를이용한가스보일러의온수순환펌프

Abstract

본 발명은 가정용 가스보일러에 사용되는 온수순환 펌프의 새로운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누수를 막기 위하여 컵형상부로 분리된 내외의 2개의 링형상의 자석중 모터에 연결된 외부자석의 회전에 의하여 자력로 연결된 내부자석을 회전시키고 내부자석에 연결된 임펠러의 회전에 의하여 온수를 순환시키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기존의 원판 자석클러치 방식에 비하여 부피가 작고 결속력이 크며 두자석이 서로 미끌어 질때 진동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자석클러치 방식의 단점인 자성체 불순물이 자석에 달라붙는 현상을 방지하도록 설계하였다. 본 발명은 모터와 임펠러 부위가 독립적으로 설계되어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제품의 다양화를 기하기가 쉬우며 현재 온수순환 펌프로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 고 있는 캔드 방식에 비하여 구조적으로 단순하여 제작비가 저렴하며 온수에 노출되는 회전부위를 최소화 하여 내구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