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물복합재료

Abstract

본 발명은 0.2% 이하의 낮은 흡수율을 나타내는 소결온도의 범위가 넓으면서도 낮은 열팽창계수를 갖는 코디에 라이트-셀시안 및 코디에라이트-셀시안-티탄산알루미늄 복합재료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산화물 복합재료 제조공정은 코디에라이트 원료조성을 하소하여 얻어진 코디에라이트 원료조합물을 모재로 하여 여기에 각각 1000-1400℃ 및 1300-1500℃에서 합성된 셀시안 합성분말과 티탄산알루미늄 합성분 말을 첨가혼합하여 정수압 성형 후 1175-1420℃에서 소결하여 산화물 복합재료를 얻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본 발명의 산화물 복합재료는 코디에라이트의 특성을 저하시킴이 없이 낮은 흡수율을 갖는 소결온도의 범위를 확대시킴에 따라 소결체의 제조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