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다리실리콘결합제인비스실릴알칸들과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플라스틱과 같은 유기물과 충진제로서 사용되는 무기물사이를 결합시키는 물질로 유용한 유기규소화합물인 여러가지 유기기가 치환된 비스실릴알칸들과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을 보다 자세히 설명하면일반식(I)에서와 같은 비스실릴알칸과 그리고 일반식(Ⅱ)에서와 같은 탄소와 탄소의 이중결합을 가진 유기화합물 또는 시클로헥센을 염화백금산, 실리카에 입히 백금, 트리부틸아민, 기타 Pb, Ph, Ni등의 화합물을 촉매로 사용하여 수소규소화반응으로 부가시켜 얻어지는 일반식(Ⅲ)에서와 같은 유기규소화합물과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단, n은 1-4까지의 정수를 나타내며, R1은 수소, 페닐기를 나타내며, X는 염소, 알콕시(OR2; R2는 탄소수 1-4의 알킬기)기를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