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아릴프로필실란들과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일반식(I)의 방향족 화합물들과 일반식(Ⅱ)의 알릴실란들을 알미늄클로라이드와 같은 루이스산을 촉매로하여 일반식(Ⅲ)의 2-아릴프로필실란들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들은 유기규소고분자화합물을 제조하는데 중요한 출발물질이다.이반식 (I),(Ⅱ), 그리고 (Ⅲ)에서 R와 R'은 독립적 수소, C1-C4의 알킬기, 페녹시기, 플루오로기, 클로로기, 브로모, 메르캅토, 메르캅토메틸기이고, Ar은 벤젠고리, 나프탈렌고리, 비페닐고리등의 아릴기를 표시하며 X1와 X2 그리고 X3는 독립적으로 수소 혹은 클로로기를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