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포틀랜드 시멘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시멘트 클링커의 소성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시멘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일반적인 시멘트 원료조성에 석고와 헝석의 조합으로된 첨가제를 소량첨가하여 이같은 첨가제에 의해 클링커 소성시간의 단축이나 소성온도의 저하가 이루어지도록 한 것이다.이같은 본 발명의 시멘트 제조방법은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클링커 소성공정의 소성시간을 단축하거나 소성온도를 저하함에 따라 에너지의 절감이 이루어져 결과적으로는 시멘트 제조비용을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