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퀴놀린이미드고분자

Abstract

본 발명은 내열성 및 가공 특성이 우수한 새로운 퀴놀린 이미드 고분자에 관한 것이다. 즉 대표적인 내열성 고분자인 폴리이미드를 기본으로 하여 이에 퀴놀린 단위를 도입시켜서 제조된, 기존의 폴리이미드 보다 그 특성이 향상된 폴리퀴놀린이미드에 관한 것이다.여기에서 R은 방향족 4가 유기라디칼로서 다음과 같은 구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