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화수소의정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형석(CaF2)가 황산(H2S04)을 반응시켜 불화수소를 제조하는 공정에서 정제탑을 사용하여 다단계 분별증류 방법으로 불화수소를 정제하는 방법에 있어서, 정제탑 최하단의 액상 불화수소의 일부를 고비점 물질 제거탑으로 되돌림과 동시에 정제된 불화수소를 증기상태로 취출하므로서 불순물 특히, 황산의 함량이 낮은 고순도의 불화수소를 제조할 수 있는 불화수소의 정제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정제탑의 하단에서 액상불화수소의 일부를 반송과을 통하여 환류액 저장조로 되돌려 보냄과 동시에 제품유출관을 통하여 증기 상태로 유출되는 불화수소를 응축시켜 고순도의 불화수소를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이렇게 하여 얻어진 불화수소는 순도 99.98% 이상 이었으며, 불순물의 함량은 황산 52ppm, 수분 65ppm, 규불산 37ppm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