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식콘베이어냉각기

Abstract

본 발명은 불화수소 제조시에 형석과 황산의 반응결과 생성되는 반응생성물인 석고의 이송을 하는데 사용되는 날개식 콘베이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밀폐된 콘베이어의 내부로 공급되는 고온의 석고의 이송과정에서 이송과 동시에 냉각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방편으로 석고분체가 위치하는 홈통의 주위에 냉각수가 채워지는 냉각재킷을 설치하는 한편 홈통을 따라 이동하면서 석고분체를 이송하는 이송날개를 서로 다른 형태의 개방홈을 갖는 2종류이상으로 하여 이들을 교대로 구동체인에 배열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이같은 본 발명은 2종류이상의 이송날개에 의한 분체의 이송도중 뒤섞임 작용과 냉각재킷에 의한 냉각작용에 의해 석고분체의 냉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석고분체의 이송시 불화수소의 대기중 방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