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광성다결정알루미나세라믹스

본 발명은 고압 나트륨 램프용 투광성 알루미나 발광관등에 주로 사용되는 투광성 다결정 알루미나 세라믹스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투광성 알루미나 세라믹스의 조성은 고순도 산화알루미늄에 소량의 산화마그네슘과 산화지르코늄이 첨가된 것으로, 이같은 조성의 분말을 혼합, 분쇄하여 합성분말을 얻고, 이 합성분말을 성형하여 하소함으로써 얻어진 하소체의 표면을 평활하게 연마한 후 소결을 행함으로써 투광성 다결정 알루미나 세라믹스가 얻어지게 된다.본 발명은 비교적 강도가 약한 하소체에 대하여 표면연마를 하기 때문에 작업성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소결공정을 거친 소결체는 양호한 직선투과율을 나타내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