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성이우수한앨범용점착성접착제

Abstract

집착성이 우수한 앨범용 점착성 접착제가 제공된다. 이 접착제는 아크릴 단량체로부터 제조된 합성 라텍스에 암모니아수를 가한 다음 중점제로서 폴리에틸렌 옥사이드-폴리프로필렌 옥사이드 블록 공중합체를 배합하거나, 또는 폴리스티렌-폴리부타디엔 라텍스에 저분자량 에스테를 화합물 또는 트리크레실 포스페이트를 혼합한 후 중점제로서 폴리에틸렌 옥사이드-폴리프로필렌옥사이드 블록 공중 합체를 배합하거나, 또는 천연 라텍스 또는 폴리부타디엔 라텍스에 아크릴 단량제를 그라프트시킨 다음, 폴리에틸렌 옥사이드-폴리프로필렌 옥사이드 블록공중합체를 배합함으로써 제조되며, 사용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접착력의 변환가 없고 접착력이 균일하며, 낮은 사용 온도에서도 우수한 접착력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