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더스트합금의박판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연자성 특성이 극히 우수한 센더스트 합금을 소성 가공하여 박판으로 제조하는 방법을 기재하고 있다. 이 방법에서는 지르코니아 분말을 계면 분리제로 사용하여 센더스트 합금을 탄소강으로 피복한 후 1,500-1,300℃에서 1/초 이하의 속도로 열간 압연한다. 이 방법에 의하면, 별도의 새로운 설비를 도입하지 않고도 통상의 압연 설비만으로 센더스트 박판을 제조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