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의호기성축산정화조

Abstract

축사에서 나오는 고농도의 축산 폐수를 무희석으로 호기성 처리하는 축산 정화조가 제공된다.이 정화조는, 피처리물을 1차로 침전 및 분리시키기 위한 침전 분리실, 상기 침전 분리실을 경유한 피처리물에 공기를 계속적으로 공급하여 미생물과 유기 물질의 혼합을 촉진하고 미생물의 활성을 이용하여 유기 물질의 분해를 촉진하는 폭기실 및 생성된 미생물을 침전 및 폭기조로 반송하는 최종 침전실, 최종 침전실을 경유한 피처리물을 순환조내에 충만된 접촉 여재에 형성된 미생물 막에 의해 최종 분해시키는 순환조의 소독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 축산 정화조는 평균 BOD 제거 효율이 90% 이상이며, 유출수는 BOD 100㎎/1를 초과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