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리포코틴-1을포함하는신규한유전자운반체와이를이용한인간리포코틴-1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체 리포코틴-1 유전자를 포함하는 신규한 유전자 운반체와 이를 함유하는 균주를 배양하여 인간 리포코틴-1(lipocortin-1)을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하여 대량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리포코틴-1의 생산수율이 매우 높은 재조합 유전자 운반체를 제조하고 이를 이용하여 대장균 내에서 인간 리포코틴-1을 대량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