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조합대장균을이용한가용성림포톡신의제조방법

본 발명은 인체 림포톡신을 암호화하는 유전자를 포함하는 재조합 플라스미드에 의해 형질전환된 대장균을 18내지 22℃에서 배양하여 가용성 림포톡신을 제조하는 방법 및 제조된 림포톡신을 양이온 및 음이온 교환 컬럼크로마토그라피하여 신속하게 고수율 고순도로 정제된 림포톡신을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