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주석말로네이트유도체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일반식(Ⅰ)로 표시되는 신규한 유기주석 말로네이트 유도체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한다.상기 일반식(Ⅰ)에 있어서 R은 페닐, 시클로헥실, n-부릴, 3-메톡시-3-옥소프로필, 메틸, t-부틸, 염소기등을, x는 2 또는 3을,R′는 비고리치환기가 치환될 때에는 티오메톡시, 메틸기를, 고리치환기가 치환될 때에는 에틸렌디티오, 메틸렌디티오, 아세틸렌디티오기를 표시한다. 본 발명의 일반식(Ⅰ)의 유기주석 말로네이트 유도체는 살균 및 항암잠재력을 갖는 유용한 신규 화합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