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열성TCADNA중합효소및그의제조방법

본 발명은 더머스 칼도필러스 GK24의 균주로 부터 처음으로 분리, 정제한 새로운 내열성 DNA 중합효소(Tca DNA 중합효소)에 관한 것이며 또한, 이 효소의 유전자가 클로닝된 플라스미드 및 이를 포함하는 숙주세포와 이를 사용하여 상기 DNA 중합효소를 대량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