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릴아미노티아졸초산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그람 양성균, 그람 음성균 및 광범위한 향균력을 지닌 세파로스포린 화합물을 제조할 때에 유용한 중간체로 사용될 수 있는 다음 일반식(Ⅰ)로 표시되는 신규 화합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 일반식(Ⅱ)로 표시되는 화합물과 다음 일반식(Ⅲ)로 표시되는 아민화합물을 반응시켜 일반식(Ⅰ)의 화합물을 합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1은 수소 또는 페니실린이나 세팔로스포린 화합물 합성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보호기이고, R2는 카르복실산, 활성화된 카르복실산 유도체, 카르복실 보호기의 기능을 지닌 저급에스테르이다.R3, R4는 수소 또는 페놀성 수산기의 보호기 또는 아실기이며 R3, R4는 서로 같거나 다를 수 있고, X, Y는 수소 또는 할로겐원자이며 X, Y는 서로 같거나 다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