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토-이치-부틸페놀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감마 알루미나 촉매를 사용한 삼상 고정층 기포형 반응기에서 페놀을 1-부텐으로 알킬화 시킴으로서 오르토-이차-부틸페놀(OSBP)을 연속적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특징은 페놀에 비해 1-부텐을 과량으로 주입하고 페놀 체류시간을 조절하여 반응하여 페놀의 전환율을 높히고 부가적으로 반응기의 온도와 압력을 높히 유지시켜 2,6-디-이차-부틸페놀(2,6-DSBP)을 선택적으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