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세포현탁배양에의한푸라보노이드의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황금 세포현탁배양에 의한 푸라보노이드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이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한약재로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황금(黃芩, 학명, Sculltellaria baicalensis G.)으로부터 주요 약품성분인 푸라보노이드(flavonoids)를 생산함에 있어 황금의 세포 자체를 조직화된 입자상으로 바이오리액터 내에서 배양하여 푸라보노이드의 생산성을 높이는 새로운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