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효소를이용한L-오르니친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복합요소를 이용한 L-오르니친의 제조방법에 관한것으로서, 특히 아르기나제와 우레아제의 복합 효소를 엠버라이트, 키틴, 셀라이트, 글리세릴,-CGP중에서 선택된 어느하나 또는 그 이상으로 이루어진 흡착성 담체에 복합고정하여 온도 25∼40℃, pH7∼8의 반응조건에서 실시하므로써 L-아르기닌으로 부터 L-오르니친을 짧은 시간에 고수율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