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각분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폐자원인 패각을 알콜류, 케톤류 또는 에테르류 등의 유기용매와, 염산, 황산, 질산, 인산 또는 과염소산 등의 무기산, 수산화나트륨, 수산화칼륨, 수산화암모늄, 소석회 또는 수산화마그네슘등의 염기로 처리하고, 수세, 여과 및 건조하여서 되는 패각분의 제조방법으로서,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패각분은 수입에 의존하며, 고가인 목탄, 제올라이트, 벤토나이트와 같은 흡착제를 대체하여 사용될 수 있는 흡착재료로서, 특히 폐수, 음용수, 상수원등에 함유되어 있는 중금속, 독성 잔류농약, 유기 유해물질, 세제 등을 정화하는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