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ZT계경사기능압전액츄에이터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Pb1-xLax(Zry Ti1-y)1-(x/4)O3(PLZT)계를 기본 조성으로 하며 인접층간에 조성을 달리하는 압전 재료의 접합체로 이루어진 압전세라믹적층체의 접합부에 열적확산을 유도하여 경사조성층을 형성시킨 PLZT계 경사기능 압전 액츄에이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경사기능 압전 액츄에이터에서는경사 조성층의 존재로 말미암아 조성등이 급격히 변화하는 접합계면이 제거되어 종래의 압전 액츄에이터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온도에 따른 층간 박리현상이나 균열등이 방지되어 내구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