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틸터셔리-부틸에테르(MTBE)로부터의이소부텐생산방법및그것을위한촉매막반응기

Abstract

본 발명에서 MTBE를 분해시켜 이소부텐을 제조하는 촉매막반응기에 있어서, 스테인레스 스틸 몸체(14)위에 다공성 금속 지지체(3)와 이의 바깥쪽에 폴리페닐렌옥사이드 막(2)으로 감싸여진 원통형 튜브 측(5)과 폴리 페닐렌옥사이드 막(2)과 유리관으로 감싸여진 원통형 셀 측(6)에 촉매층(9)이 충전되며, 촉매막 반응기 하단(10)에 MTBE가 유입되어 촉매층(9)과 반응하여 순수 이소부텐과 미반응 MTBE를 배기구(13)로 수집되게 하며 튜브측(5)에 투과되어 발생된 메탄올은 오리피스(11)를 통하여 헬륨을 공급함으로써 연속적으로 메탄올을 투과구(12)로 이송하도록 구성된 중공형 촉매막 반응기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