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화펩티드를이용한단백질의정제

Abstract

본 발명은 목적단백질이 기타의 단백질과 융합된 형태로 발현되는 융합단백질로 부터 목적 단백질을 분리, 정제하는 데에 있어서 7-15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친화펩티드를 도입함으로써 물성의 변화를 일으키고 이를 이용하여 목적단백질을 용이하게 고순도로 분리, 정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이에 사용될 수 있는 발현 플라스미드 및 이에 의해 형질전환된 대장균 균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