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시안아미드화합물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다음 일반식(Ⅰ)의 폴리시안아미드 화합물(polycyanamide bond dyes)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반식(Ⅰ)의 화합물은 광전지 물질이므로 태양광 전지(photo voltaic cell), 고분자 축전지, 기능소자(sensor)등에 이용될 수 있다.상기 식에서X는 10 내지 30의 정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