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이동착체의형성에의한폴리퀴놀린계광전기능재료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2, 6-(파라페녹시)-4-페닐퀴놀린 전자 공여체와 2, 4, 7-트리니트로플루오레논 (TNF)전자 수용체를 용액 상태로 혼합한 후 필름 형태로 성형하거나, 또는 먼저 폴리퀴놀린 전자 공여체 층을 형성한 후, 그 위에 TNF 전자 수용체 층을 적층시켜 전하 이동 착체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전 기능 재료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광전 기능 재료는 광전도성 감광체 및 광전변환 소자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