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두유탈취부산물로부터천연토코페롤을분리,정제하는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두유 탈취 부산물로부터 천연토코페롤을 분리, 정제함에 있어서, 대두유 탈취부산물을 지용성 유기용매로 용해시키고, 물, 알코올 또는 물을 함유한 알코올을 첨가하여 스테롤 혼합물을 제거하고, 얻어진 잔류지방산을 메틸 에스테르화 시킨다음, 이를 유극성 유기용매에 용해하여 염기성 음이온교환수지에 유입시켜서 산성유기용매로 용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두유 탈취 부산물로부터 고순도의 천연 토코페롤을 고수율로 분리, 정제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