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돈계알케닐세팔로스포린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일반식(Ⅰ)로 표시되는 신규한피리돈계 알케닐세파롤스포린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식 중 R2은 수소, 트리틸, 3급 부톡시카르보닐, 포르밀이고, R2는 수소, 탄소수 1~4의 알킬, 알콕시카보닐메틸, 카르복시메틸, 1-카르복시에틸, 1-카르복시-1-메틸에틸, 탄소수 3~9의 시클로알킬기이고, R3는 수소, 알킬기, Na, K이고, R4 및 R5는 수소 또는 대페닐메틸, 파라메톡시벤질임.본 발명의 일반식(Ⅰ)로 표시되는 피리돈계 알케닐세팔로스포린은 다음과 같은 반응공정에 따라 제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