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반도체소자를이용한열전식냉장/온장겸용장치

Abstract

내벽 라이닝에 의해 한정되는 저장실과 내부공기 순환실을 갖고 이들을 보온하기 위하여 단열층과 외벽으로 둘러싸인 본체와, 상기 저장실을 개폐하는 단열성 덮개와 상기 단열층을 경계로 하여 상기 내부공기 순환실의 외측에 설치된 외부 공기훈환용 방열실과 상기 저장실의 내부와 외부와의 열교환을 위하여 상기 내부 공기 순환실과 상기 방열실과의 사이에 열전달이 가능하도록 흡열핀/열전도블록/열전모듈/방열기가 차례로 밀착되어 이루어진 열교환부와, 상기 공기순환실 및 방열실의 공기순환을 위한 홴모타 상기 열전모듈의 발열 및 흡열기능의 작동과 온도제어를 위한 전기회로를 포함하는 것이 특징인 열전식 냉장/온장 겸용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