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적오폐수처리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오폐수에 함유된 질소와 인을 생물학적으로 동시에 제거하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장치는 기존에 개발된 공정들(A2O공정, 5단계 바덴포 동정, UCT공정, VIP공정 등)과는 달리, 생물학적 탈질, 탈인을 위해 필요한 혐기성 반응조, 무산소 반응조, 호기성 반응조, 침전조 등을 단일 반응기 내에 구성함으로써 처리 시설의 팩케이지화가 가능하고 설치 면적을 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