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핀의중합반응용촉매계

Abstract

본 발명은 Ziegler-Natta 형태의 중합촉매와 전자주게인 일반식(Ⅰ)로 표시되는 살란화합물로 이루어지는 올레핀 중합반응용 촉매계에 관한 것이다.일반식(Ⅰ)에서 R1은 트리메틸실릴메틸 혹은 2-페닐프로필기를 나타내고, R2는 1-헥실, 시클로헥실, 시클로펜틸, 노말-부틸, 이소-부틸 또는 프로필 등의 C3-C5의 직쇄형, 고리형 혹은 가지달린 직쇄형의 알킬기를 나타내며, R3는 C1-C3의 알킬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