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건축용석재의표면처리용수용성발수제조성물

Abstract

다음 일반식 (Ⅰ)의 1,1,1-트리메톡시-3-아릴-1-실라부탄을 함유하는 수용성 발수제 조성물, 본 발명의 수용성 발수제 조성물은 1,1,1-트리메톡시-3-아릴-1-실라부탄, 메틸트리메톡시실란 및 N-(2-아미노에틸)-3-아미노프로필트리멕토시실란을 총 조성 물 무게에 대해 2 내지 40%의 범위 내에서 적절한 몰비로 함유한다.(식 중, R은 수소, 플루오로 또는 페녹시기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