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시딜메타크릴레이트를공중합체성분으로갖는측쇄형비선형광학특성고분자화합물및그것으로제조되는광학재료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식으로 표시되는, 부가 중합성을 갖는 비닐계 비선형 광학 특성 단량체와 글리시딜 메타크릴레이트와의 공중합체 물질에 관한 것으로서, 높은 이차 비선형 광학 특성과 더불어 뛰어난 내열성, 투명성, 그리고 박막화 가공성을 겸비한다.상기식에서 m과 n의 합이 5-10000이고 m과 n의 합에 대한 n의 비율이 0.05 내지 0.95이고; R은 수소, 탄소수1 내지 6인 포화 탄화수소, 할로겐 원자 또는 탄소수1 내지 6인 불소화탄소; X는 존재하지 않거나 메틸렌 또는 탄소수6 내지 12인 방향족 탄화수소; Y는 에테르, 에스테르, 아미드 및 설폰으로 구성되는 군에서 선택되는 결합단; NLO는 전자 주게와 전자 받게가 치환된 일반적인 이차 비선형 광학 특성 화학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