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소결고유전율유전체자기조성물과,이조성물을이용하여제조된적층세라믹캐패시터및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저온소결 고유전율 유전체 자기조성물과, 이 조성물을 이용한 적층세라믹 캐패시터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유전체 자기조성물이 〔95PMN-5PT〕-x(PbO)-y(CaO)-z(CuO)에서 x=2∼4mol%, y=0.5∼3.0mol%, z=3∼5mol%의 조성으로 이루어져 810℃까지의 저온에서도 소결가능하고, 유전율 12000이상, 유전손실 3%이하 및 절연저항 109Ωㆍ㎝이상을 가지는 효과가 있고, 이러한 유전체 자기조성물을 사용한 적층세라믹 캐패시터 및 그 제조방법은 저가의 비금속인 동을 내부전극 및 외부전극의 재료로 사용하여 유전체 자기조성물과 함께 환원분위기에서 동시소성할 수 있고, 환원분위기 소성공정의 냉각 과정에서의 재산화(reoxidation)공정에 의해 절연저항을 향상시키게 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