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방향의인장특성이개선된폴리프로필렌필름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소택틱 인텍스가 96% 이상인 폴리프로필렌 수지에 가공조제와 기핵제를 동시에 배합한 폴리프로필렌 수지를 시트 또는 필름상으로 용융압축하고 냉각 드럼 또는 냉각 수조에서 급랭한 후 얻어진 미배향 시트 또는 필름을 종방향으로 2단계 연신방법을 통해 5.80-8.00배 연신하고 이어서 횡방향으로 7.50-10.0배 연신하는 것으로 이루어진 축차 이축연신 폴리프로필렌 필름의 연속 제조방법을 제시한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폴리프로필렌 필름은 종방향 인장 강도가 20㎏/㎜2 이상이며, 특수 테이프용, 전선 초벌 감기용, 골프채 및 자전거 삼각대 제조용 필름 등으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