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로부터단백질을분비시키기위한시그날서열

Abstract

본 발명은 효모세포에서 발현된 목적 단백질을 세포외 배지로 거의 완전히 분비시키는, 클루이베로마이세스 마르시아누스(Kluyveromyces marxianus)로부터 유래된 이누리나제(inulinase)의 분비 시그날 서열: 상기 분비 시그날 서열을 코딩하는 뉴클레오티드 서열: 상기 분비 시그날 서열을 코딩하는 뉴클레오티드 서열을 포함하는 발현 분비 벡터: 상기 발현 분비 벡터로 형질 전환된 재조합 효모 세포: 및 상기 재조합 효모 세포를 배양하여 목적 단백질을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