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활유내마모입자온라인진단방법및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빛이 오일을 통과할 때 입자들에 의해 차단되는 광량을 측정하여 오일 시료 내의 입자의 양을 계측하는 광학적 방법 중 빛 차단 원리를 적용함과 아울러 마모 입자의 근원 판단에 매우 중요한, 마모 입자의 자성과 비자성 입자의 양을 각각 정량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자성 입자들을 영구 자석의 자력을 이용하여 오일 셀의 한쪽으로 모아 빛의 통로에서 제외시킨 후에 오일 측정 셀의 빛통과 경로에 존재하는 비자성 입자의 양을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