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척이가능한정수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필터를 사용한 정수 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수도압을 이용하여 정수 효율을 높히고, 역세척으로 필터를 재생할 수 있는 정수 장치에 관한 것이다.이 정수 장치는 필터(2)가 내장된 정수조(3)과, 필터(2)에 의해 정수된 물을 저장하기 위한 저수조(4)와, 필터(2)의 내부와 연통 가능하게 설치되고 필터(2)를 역세척하기 위해 정수된 물의 일부를 저장하기 위한 역세척 수조(5)를 포함한다. 정수조(3)은 수도원에 직접 연결되고 역세척시 역세척 수조(5)로부터 필터(2)를 역류한 역세척수를 배출하기 위한 역세척수 배출구(12)를 구비한다. 역세척 수조(5)는 수도원에 직접 연결된 외부 하우징(18)과, 이 하우징(18) 내부에 설치되고 필터(2)의 내부와 연통되는 고무 주머니(19)를 포함한다.본 발명은 별도의 동력원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 정수 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구성 및 작동이 매우 간편하다. 가정용 및 사무실, 호텔 등 대형 요식 업소에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