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적수처리슬러지의혐기성소화촉진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박테리아 등 미생물이 주성분인 슬러지의 혐기성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 기계적 전처리 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미생물을 함유한 슬러지를 압력 펌프를 사용하여 5기압 이상의 압력을 가하여 연결관을 통해서 분사구에 도달시키고, 슬러지를 가압하에 분사구를 통해 분사시켜 슬러지 저장 용기 상부에 장착된 충돌판에 충돌시킴으로써 슬러지내 미생물 세포의 세포벽 또는 세포막을 파괴시키고, 충돌된 슬러지를 중력에 의하여 슬러지 저장 용기에 저장하고, 이와 같은 일차 충돌에 의해 미생물의 세포벽 또는 세포막이 충분히 파괴되지 않은 슬러지는 동일한 방법으로 충돌판에 재충돌시킨 후 저장 용기에 저장하는 것으로 이루어진, 미생물을 함유한 슬러지의 혐기성 소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기계적으로 전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