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및냉방용잠열축열재

Abstract

상분리 및 과냉각 현상이 없는 냉난방용 잠열 축열재가 제공된다. 이 축열재는 난방용의 경우 이미 가교 반응이 완료되어 다량의 수분늘 흡수할 수 있는 고흡수성 고분자를 조핵제와 함께 망초에 직접 혼합시키고, 냉방용의 경우 상기의 난방용 축열재에 추가로 상전이 온도를 망초의 상전이 온도 이하로 낮추어줄 수 있는 빙점 강하제를 첨가시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