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넬라특이성항생물질의제조방법

Abstract

1. 청구범위에 기재되어 있는 발명이 속하는 기술분야항레지오넬라물질의 제조방법2. 본 발명이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레지오넬라균 종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항생물질의 분리3. 기술적 과제의 해결방법의 요지스트렙토마이세스속에 속하는 미생물로서 탄소원으로 수크로스, D-만니톨, D-프럭토스만을 주로 이용하고 젤라틴을 액화하지 못하지만 전분을 분해하며 나선형 분절포자사슬과 매끄러운 포자표면을 가짐을 특징으로 하는 미생물 스트렙토마이세스 에스피 에이엘91(Streptomyces sp. AL91 KCCM 10055)을 배양한 배양액을 아이소프로필, 에틸아세테이트 추출후 오디에스 수지가 충진된 컬럼과 고속액체크로마토그래피를 차례로 통과시켜 특이성 항레지오넬라 활성을 갖는 유효물질을 정제함을 특징으로 하는 특이적 항레지오넬라물질의 제조방법.4. 발명의 중요한 용도의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