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장애가큰유기실란및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다음 일반식(Ⅰ)으로 표시되는 입체적으로 부피가 큰 작용기를 포함하는 유기실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식에서 R-은 노말-헥실, 시클로펜틸, 노말-부틸, 이소-부틸 또는 프로필을 나타내며, X는 클로로 또는 C1-C3의 알콕시키기이고, Me는 메틸기이다.본 발명의 유기실란은 올레핀을 중합할 때 사용되는 찌글러-나타고분자화 반응에서 조촉매로 사용하면 외부전자주게로 작용하여 고분자의 방향성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