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말압출및사출성형용결합제및그결합제를이용한분말압출및사출성형체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분말압출 및 사출성형용 결합제 및 결합제를 이용한 분말압출 및 사출성형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 분말사출 및 사출성형기술인 WITEC공정, AMAX공정, Rivers공정은 결합제 및 결합제 제거방식에 따라 각각 여러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이에 본 발명은 무기분말을 기준으로 에폭시수지 3-20wt%, 에폭시수지의 경화제 1-5wt%, 용매 5.0-20.0wt%, 가소제 0.5-3.0wt%, 윤활제 0.5-3.0wt%로 구성되는 결합제와, 이 결합제를 이용한 압출 및 사출 성형체의 제조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분말압출 및 사출성형체의 성형성, 형태안정성, 치수정밀도를 향상시키고, 제조공정을 간소화하며, 제조비용을 절감하도록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