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뇨중의백혈구측정용간이시험지와그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체 뇨중의 백혈구 측정용 간이시험지와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셀룰로오즈 흡수지에 포도당(glucose)과 포도당 산화효소(glucose oxidase)를 반응시켜 처리하여 과산화수소를 생성하게 한 다음 백혈구 세포의 과산화효소에 민감한 색원체로서 테트라메틸 벤지딘(3,3',5,5'-tetramethy lbenzidine) 등을 처리하여 제조된 것으로 인체 뇨로 배출되는 백혈구 수를 간편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간이시험지와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