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이온친화성크로마토그라피를이용한히루딘의정제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히루딘을 히루딘을 정제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방법은 조(粗) 히루딘액을 금속 이온으로서 구리이온을 사용하고 용리액으로서 인산염 완충액을 사용하는 금속이온 친화성 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하여 정제함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면 종래의 히루딘의 정제방법에 비해 저렴하고 간단하게 히루딘을 고순도로 정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